프랜차이즈 필요 각종 디자인 업무 총괄

   
점차 치열해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 속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은 단지 독특한 아이템이나 접근성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감각적인 컨셉의 브랜드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성 또한 확보하는 좋은 수단이 된다. 이러한 점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을 원하는 창업자들은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자사의 정체성을 확고히 나타내는 브랜드 디자인을 원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팅 기업인 '큐브FC그룹'은 브랜드 로고 디자인에서 시작하여 홈페이지,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프랜차이즈에 필요한 각종 디자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큐브FC그룹 배성우 대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브랜드 디자인"이라며 "고객들의 뇌리에 자사의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이면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활용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큐브FC그룹은 새로 가맹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창업자는 물론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존 프랜차이즈 업체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배 대표는"“유행을 따라서 일단 급하게 가맹사업을 시작한 프랜차이즈 본부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들이 만족하는 브랜드 디자인의 가치를 알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업종과 메뉴, 인테리어 컨셉 등 다양한 브랜드 요소를 모두 고려해야하는 만큼 브랜드 디자인은 쉽지 않은 작업"이라며 "그러나 큐브FC그룹은 400여 개에 이르는 프랜차이즈 컨설팅을 통해 얻은 전문성과 현장 감각을 통해 본사가 필요로 하는 모든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큐브FC그룹의 디자인과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cubefc.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