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11일 양승조·장하나 의원 발언 논란과 관련,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의 대응을 문제 삼으며 비판공세를 폈다.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홍보수석과 새누리당은 발언의 일부만을 부각시켜 침소봉대하고 나 양승조를 난도질하고 있다"며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공격하는 것이 인간에 대한 예의고 동료 의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냐"고 따졌다.
 
그는 "도를 넘는 과격한 발언은 이 수석과 새누리당의 발언"이라며 "사퇴할 사람은 내가 아니고 과격하고 도를 넘은 주장을 한 이 수석"이라고 주장했다.
 
같은당 배재정 대변인도 현안 논평에서 "대통령에게 부디 충언한다. 불필요한 정쟁을 없애기 위해 오버하는 이 수석부터 내치라"며 "당장은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긁어 부스럼을 만드는 독손"이라고 지적했다.
 
박수현 원내대변인도 현안 논평에서 "이 수석은 양 의원의 진심어린 충고에 선동적인 언어들을 사용해 국민의 마음에 격앙된 분노를 심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 대통령을 향해 "이 수석을 즉각 경질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우선적으로 잘 듣는 것이 진짜 홍보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을 그 자리에 앉혀서 국민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대통령이 돼라"고 충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