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테마별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제로(0)화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하나카드가 콜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하나카드는 22일 감정 노동의 대표 종사자인 콜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치유 프로그램의 일종인 '하나카드, 콜센터 상담사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보다 친절한 고객 응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근본적인 민원 감축을 위해서는 고객 접점의 최일선에 있는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 일과 삶의 균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테마별 스트레스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하나카드는 매월 유명 쉐프와 함께하는 요리하는 테마 프로그램인 'FOOD', 놀이공원 피크닉을 테마로 한 'FUN' 등 다양한 테마로 상담사와의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첫번째 테마인 '힐링 피크닉, MUSIC'을 통화품질 우수 상담사 30명을 초청해 지난 19일 시행했다. 상담사의 업무상 고충사항 등 콜센터 현장의 소리를 함께 듣고 공유할 수 있는 이색간담회 '공감프로젝트', 콜센터 상담 업무상의 애로사항과 상담사의 개인적인 사연 등을 즉석에서 소개하고 힐링 송을 불러주는 미니콘서트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밖에 ▲상담사 대상 힐링 강연 ▲1:1 전문가 상담치료 ▲상담사 수기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콜센터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ZERO(0)화 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고객관리본부 손창석 본부장은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콜센터 상담사는 하나카드의 가장 중요한 구성원이며, 앞으로 상담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내부고객인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 및 업무환경 개선을 통하여 하나카드 콜센터의 상담품질 강화, 더 나아가 고객만족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