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장하나 의원이 11일 대선불복 발언과 관련, 징계를 추진하고 있는 새누리당을 비난하면서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며 맞불을 놨다.
 
장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새누리당의 징계안 제출이야말로 헌법 가치를 벗어난 집단적 일탈행위에 불과하다"며 "징계안에서 '부정경선의 수혜자'라고 규정하고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킨 점에 황우여 대표의 공식적인 사과와 징계안 철회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징계안 중 징계사유 '마'에서 '특히 장하나 의원은 스스로 민주당 비례대표 선출 과정에서 부정경선의 명백한 수혜자로 지목돼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이 신청돼있음'이라고 적시했다"며 "해당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은 민주통합당 청년비례대표 공개선발 과정에서 1차 서류심사 탈락자 4인이 탈락사유, 채점결과 등 심사내용을 공개하라며 제기한 소이며 이미 기각된 건"이라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즉시 징계안을 철회해 징계사유 '마'를 정정한 후 다시 징계안을 제출하라"며 "만약 즉시 철회되지 않는다면 새누리당 의원 155명을 허위사실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장 의원은 "부정선거불복을 선언한 내가 도를 넘은 것인지 국가기관이 조직적으로 특정 후보의 선거운동을 한 것이 도를 넘은 것인지는 겸허히 국민의 판단에 맡기기 바란다"며 "나는 대선에 불복하는 것이 아니라 부정선거에 불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장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 등에도 '새누리당이 먼저 사과한다면 나도 한번 고려는 해보겠음. 단, 건 별로 사과해야 한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