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유산균을 세계적 유산균으로 키울 것"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CJ제일제당은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 제품인 ‘BYO 피부유산균’을 중국에 이어 일본시장에서도 선보인다.

   
▲ CJ제일제당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을 이달부터 일본 코스트코 24개 전 매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을 이달부터 일본 코스트코 24개 전 매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중국시장에 진출한 이 제품은 장 건강과 동시에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이다. 7년의 연구개발 끝에 수백여 개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분석을 통해 이 중 133번째 균에서 피부 가려움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입증하여 탄생한 김치유산균이다.

BYO 유산균은 우유에서 유래한 수입 동물성 유산균 제품이 대부분이었던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유산균’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CJLP133과 CJLP243 외에도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김치 유래 후보 균들을 100여 개 가량 확보하고 있다”며 “향후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국형 유산균’을 세계적인 유산균으로 키우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