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출고해 실시간 가격 하락 보여주며 판매…중고차 인식 변화
[미디어펜=김태우 기자]SK엔카가 이색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K주식회사 엔카는 24일 최근 출시된 신차의 국내 첫 중고차를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한 바퀴만 굴러도 중고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SK주식회사 엔카는 24일 최근 출시된 신차의 국내 첫 중고차를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한 바퀴만 굴러도 중고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SK엔카

‘한 바퀴만 굴러도 중고차’는 SK엔카직영이 신차 1대를 직접 출고해 판매하는 이벤트다. 신차에서 중고차가 되는 ‘한 바퀴’를 강조해 중고차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하고자 한다.

시리즈로 진행될 이번 이벤트의 첫 번째 대상 신차는 지난 1월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전용차로 역동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연비가 돋보이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다.

국내 첫 중고 아이오닉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하락하는 판매 가격을 확인하고 원하는 가격에 도달했을 때 구매 신청을 하면 된다. 가장 먼저 구매 신청을 한 소비자가 국내 첫 중고 아이오닉을 소유하게 된다.

구매 절차 및 최초 판매가, 실시간 가격 하락은 오는 3월 2일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SK엔카직영은 국내 첫 중고 아이오닉 판매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중고 아이오닉의 최종 판매 가격을 예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SK주유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SK엔카직영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해당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3월 1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3월 8일에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발표한다.

최현석 SK엔카 직영사업부문장은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 온 SK엔카직영이 한 단계 더 나아가 중고차의 탄생에 대한 색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신차와 다름없는 중고차를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