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성, 고객만족활동, 사회공헌활동 등 높은 평가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4일 발표한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 경영의 모델상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능률협회컨설팅은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7120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전체 산업계를 망라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 뷰티슈머 운영, 평일 야간 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고객만족활동, 지속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의 도약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