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은 15일 승진 4명, 신규선임 10명, 외부영입 3명 등 총 17명에 대한 '2014년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태광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성과주의 원칙과 책임경영 체제 확립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석유화학섬유(태광산업), 금융(흥국생명화재), 미디어(티브로드 및 티캐스트), 서비스(티시스) 부분 등 각 계열사에서 골고루 이뤄졌다.
 
리더십과 조직관리능력, 경영전략능력, 전문성, 미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임원 인사에 반영했다. 태광 관계자는 "'성과에 상응하는 보상을 한다'는 인사 원칙을 재확인했다"며 "기존 임직원들에게도 자극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태광은 계열사별 책임경영 체제 확립도 강조했다.
 
태광산업은 조경구 삼성물산 섬유원료사업부 상무를 영입해 섬유사업본부장으로 임명했다. 흥국화재는 김남익 상무보(자산운용부문장)를 상무로 승진, 담당 파트의 책임을 강화하도록 했다.
 
티브로드는 허승범 기남사업부장 수석을 상무보로, 티시스는 김종식 기술서비스본부장 수석을 상무보로 각각 선임했다.
 
태광은 또 매년 임원 인사를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의 신진대사 촉진과 과감한 세대교체 등을 위해 매년 전체 임원 숫자의 10% 수준에서 'In & Out'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