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추천위원간 이견 워낙 커 최종후보 선정 난항

KT가 이석채 전 회장의 강제 퇴임 이후 새로운 회장을 16일 선정한다.

KT 최고경영자(CEO)추천위원회는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초사옥에서 차기회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갖고 난상토론을 거쳐 대상자를 4명으로 압축했다. CEO추천위는 이어 16일 최종 면접을 갖고 새 회장을 선정키로 했다. KT는 차기회장이 선정되면 이전회장 이후 표류하던 지배구조가 안정을 찾고, 박근혜 대통령의 IT를 매개로 한 창조경제정책을 구현하는 중심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추천위는 14일에 마라톤회의를 가졌으나 위원들간의 이견이 커서 후보군을 압축하지 못했다가 15일 4명으로 좁혔다.

새회장 후보군에는 형태근 전 방통위 상임위원, 최두환 전 KT종합기술원장, 이상훈 전 KT 사장, 석호익 전 KT 부회장, 정성복 KT 전 부회장, 김동수 전 정통부 차관, 김창곤 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 원장, 방석호 전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 방석현 전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 등이다.

CEO추천위에는 이현락 위원장을 비롯  박병원 은행연합회장, 차상균 서울대 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 성극제 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 이춘호 EBS 이사장, 송도균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 등 사외이사들과  김일영 사내이사인 김일영 사장 등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