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인도 제트에어웨이즈와 6개 국제선 공동운항 실시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대한항공이 인도 항공사 제트에어웨이즈(Jet Airways)와 공동운항 및 마일리지 제휴를 시작한다.

   
▲ 대한항공이 다음달 부터 인도 항공사 제트에어웨이즈(Jet Airways)와 공동운항 및 마일리지 제휴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내달 1일부터 제트에어웨이즈와 방콕~델리 등 총 6개 국제선에 대한 공동운항과 양사의 모든 운항편에 대한 마일리지 제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한항공은 현재 운항중인 인천~뭄바이간 직항편에 더해 인천에서 방콕, 싱가포르를 경유해 뭄바이까지 이어지는 경유편으로 스케쥴을 보완하게 됐다. 또 델리로의 경유편 스케쥴을 새롭게 추가해 인도 방문 고객들에게 보다 폭넒은 선택 기회를 제공한다.

공동운항(Code Share)은 항공사간 계약 체결을 통해 상대 항공사의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운항편을 확대하는 제휴 형태를 말한다.

이번 공동운항 협력과 함께 이루어진 양사간 마일리지 제휴에 따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은 공동운항 대상편 외에 제트에어웨이즈의 모든 운항편에 대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과 보너스 항공권 사용이 가능해진다.

제트에어웨이즈는 현재 110여대의 항공기로 인도 국내선과 인도와 중동, 아시아, 미주, 구주를 오가는 20여개의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는 인도의 대표적인 항공사다.

현재 대한항공은 에어프랑스, 중국 남방항공 등 총 34개사와 397개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을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