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공예, 빵공예, 설탕공예 유일 3Master 수업 진행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국내의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실무 중심의 글로벌 파티쉐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가 화제다.

서울현대는 호텔제과제빵과정을 통해서 2년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현재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정 (왼쪽부터) 데이빗피에르, 하형수, 이주영 교수/서울현대전문학교

29일 서울현대에 따르면, 국내 제과제빵전공 중 유일하게 3Master 과정을 진행하는 서울현대는 초콜릿공예, 빵공예, 설탕공예로 이루어진 3Master 수업을 글로벌 교수군단을 통해 진행한다.

이 과정은 현재 Westminster Kingsway College 졸업하고, 현 포숑(롯데) 베이커리 총괄셰프로 있는 데이빗 피에르 교수와 르꼬르동블루 출신의 이주영 교수, 그리고 현 콘래드 호텔(서울) 베이커리 총괄셰프인 하형수 교수가 정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일본 동경제과학교 및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등 해외연수를 활발하게 진행한다. 국내를 넘어 해외로 저변을 넓히고자하는 재학생들은 학교의 글로벌취업교육센터 및 교수진 상담을 통해서 해외 유학의 길을 떠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전문학교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진로, 적성 체험 프로그램 센터와 인재개발센터 및 글로벌취업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한 호텔제과제빵과를 통해 매년 97% 가량의 전문 파티쉐를 양성하고 있다.

면접 100% 전형으로 성적 미반영 신입생을 모집하는 서울현대전문학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입시요강 제공 및 모집을 진행 중이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