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7일 전국철도노조 파업과 관련 “철도노조는 수서발 KTX가 철도 민영화 대상이 결코 아님을 정부가 수차례 밝혔음에도, 억지 주장으로 9일째 파업을 지속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수서발KTX는 공공자본으로 설립되는 자회사로 민영화와 전혀 상관 없고, 새누리당 역시 철도는 결코 민영화 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여러 차례 당론으로 밝혔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철도노조는 자회사 설립을 민영화라고 부르짖으며 극도의 국민 불편과 국가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는 파업 투쟁을 이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영화 반대를 명분으로 한다는 장외집회에서 대통령 사퇴와 하야를 외치는 팻말이 등장하는 등 철도노조 파업이 정치파업으로 변질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레일 자회사 설립은 철도 독점체제에 경쟁을 도입해서 경영효율을 높이고, 막대한 부채를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을 정비해보자는 것”이라며 “철도노조는 명분 없는 파업을 당장 중단해야 하고 정부도 파업에 엄정 대처해서 조기에 수습함으로써 국민 피해를 최소화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석호 의원도 “현재 철도노조의 파업으로 피해를 보는 것은 우리 5,000만 국민”이라며 “3만명의 기득권 유지를 위해 우리 국민 불편을 담보로 한 파업은 오히려 철도의 공공성을 스스로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철도노조의 파업 이유는 민영화 저지가 아니라 독점체제를 유지하겠다는 목적”이라며 “민간 매각 우려가 제거된 상황에서 철도노조의 파업은 설득력이 떨어진 만큼, 지금이라도 당장 파업을 접어야 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