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졸업, 그룹 내 뉴 리더로 손꼽혀
   
[미디어펜=김지호 기자]한화투자증권은 29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대표이사에 여승주 부사장을 선임했다.

한화투자증권 여승주 대표이사는 1960년 서울생으로 경복고와 서강대를 졸업했다. 1985년 한화그룹에 입사한 후 한화그룹 구조조정본부(현 경영기획실) 재무팀, 2002년 한화생명 인수 후 재정팀장 · 전략기획실장으로 근무했고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전략팀장 등을 역임하는 등 재무·보험 등 금융업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식견을 가지고 있다.

여 대표는 한화그룹 내 금융 사업의 뉴 리더로 손꼽혀온 인물이다. 지난 2002년 한화생명 인수합병(M&A) 시 실무 총괄을 맡은 후 재정팀장, 경영혁신팀장, 전략기획실장(CFO) 등의 요직을 역임했다. 이 과정에서2010년 한화생명 거래소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의 실무도 총괄 지휘하는 등 한화그룹 내 각종 금융/재무/회계 관련 업무에서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이후 한화생명 전략기획실장(전무)으로 선임되어 경영기획 및 경영관리 등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 받아 한화그룹 경영기획실에서 재정, 전략팀장을 역임했다.

특히 여 대표이사는 2014년,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선택과 집중에 기반을 둔 기업 경쟁력 고도화 전략 중 하나인 삼성 4개 계열사(現 한화테크윈, 한화탈레스, 한화종합화학, 한화토탈) M&A의 핵심적인 실무 책임자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당시 삼성 4개사 인수는 국내 첫 대기업 간의 자발적 M&A 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 대표이사는 한화그룹이 방산/유화부문에서 국내 1위를 달성 함과 동시에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한 바 크다.

한화투자증권 여승주 대표이사는 “ 최근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증권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조직의 안정화를 통해 한화투자증권이 업계 선두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 고객 입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조직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