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9일 서울 동대문구 용신동 본사 크레도스 클럽에서 임직원 및 글로벌 인턴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아쏘시오그룹 제4기 글로벌 인턴십’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2014년 처음 실시된 글로벌 인턴십은 인재 육성과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수료식 행사에서 인턴들은 수료증을 수여 받고 인턴 활동 기간 동안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들과 소감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글로벌 인턴십은 국내 국제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 러시아, 브라질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 학생 10명이 참여해 지난 1월부터 이날까지 총 9주간 진행됐다. 

인턴들은 ‘해외사업부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동아의 문화’에 대한 사내 강사의 강의 및 동아쏘시오그룹 R&D 센터 등을 방문해 제약 산업에 대해 배우고, 해당 부서에 배치되어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와 한국 기업 문화를 경험했다.

인턴십에 참여한 중국 출신의 숑 완제이는 “제약 산업에 대한 지식이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팀원들이 잘 가르쳐 주셔서 맡은 업무를 잘 수행하고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다”며 “동아의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동아쏘시오그룹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