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주동자와 가담자 엄중 처벌해야

   
▲ 바른사회시민회의 등 130개 시민단체 대표들이 18일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불법파업을 벌이고 있는 철도노조는 파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바른사회시민회의 등 130여개 시민단체는 18일 장기화하고 있는 철도노조의 불법파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대규모 시민단체 대표들은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19층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철도노조의 파업이 장기화하면서 시민들의 불편과 산업전반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130여개 시민단체대표가 모여 파업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시민단체를 대표해서 회견을 한 조동근 바른사회시민회의 대표는 “철도노조가 민영화반대를 이유로 내건 파업은 명백한 불법파업”이라며 “수서발 KTX를 운영할 자회사를 설립하는 것은 공기업 신설임에도 이를 민영화인양 호도하고 선동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민호 사무총장도 “130여개 시민단체가 회견에 참가한 것은 그만큼 국민들과 시민들의 명분없는 철도노조의 파업에 불만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데 수백만원을 내야 한다는 황당한 민명화 반대 괴담을 선동하는 작태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보라 미래청년포럼 대표는 “고대의 대자보 괴담은 실직과 해직의 구분도 하지 않은 황당한 선동에 불과하다”며 “노조의 파업은 약자인 국민들이 심각한 피해를 보게 된다”고 말했다.

시민단체들은 철도노조는 불법 파업을 즉각 중단하고, 정부는 무관용원칙에 입각해 불법파업주동자와 참가자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또 일부 정치인과 시민단체들이 거짓 민영화 선동과 명분없는 파업 동참을 즉각 중단할 것도 강조했다.

이날 긴급회견에는 바른사회시민회의 외에 미래청년포럼, 바른사회대학생연합, 바른교육전국연합, 나라사랑전국연합, 한국미래포럼, 한국대학생포럼, 좋은사회네트워크 등 128개 단체대표가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