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웹젠 등 게임사 삼일절 이벤트 개최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해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이 삼일절이다. 

삼일절을 맞아 뜻있는 의미를 기억하고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자는 마음을 담아 게임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삼일절을 맞아 뜻있는 의미를 기억하고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자는 마음을 담아 게임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펀컴퍼니, 웹젠, 간드로메다, 문명온라인
 

1일 업계에 따르면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11종(삼국지PK·삼국지맹장전·로라시아 대륙전기·돌격앞으로·비룡재천·적벽대전·약탈의민족·소오강호·언더월드·오삼국·환세협객전)이 이벤트를 연다. .

돌격앞으로와 삼국지맹장전, 환세협객전은 오는 3일까지 유저가 자신의 집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서버명, 닉네임을 표기한 메모와 함께 사진을 찍어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선물을 지급한다.

삼국지PK와 오삼국은 게임 내 채팅창에 '대한 독립 만세'를 쓰고 스샷을 찍어 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에 서버명, 캐릭터명과 함께 올리면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오삼국의 경우 매일 제일 먼저 올리는 유저 2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 권을 증정한다.

약탈의민족은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시간대에 로그인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총 결제금액이 일정량을 넘을 시 법력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소오강호는 1일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로그인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로라시아 대륙전기와 비룡재천, 적벽대전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삼일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일 하루 동안 R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태극기로 R2를 물들이자!' 이벤트를 진행, 참여 회원 전원에게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R2에서 제공하는 태극기 이미지를 길드마크로 등록한 후 최소 10명이 넘는 길드원 모두가 한 화면에 있는 스크린샷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 게시판에 게재한 회원 전원에게 주화 주머니 1개, 행운의 메테리얼 Lv2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웹젠은 오는 10일까지 유료 상품인 '요술단지'를 구매한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삼일절 기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술단지를 구매한 고객들 중 구매 순서 뒷자리가 31로 끝나는 회원 전원에게 100% 이벤트 캐시를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7일에 공개된다.

간드로메다는 모바일 게임 대항해시대5에서 삼일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삼일절을 기념한 스크린샷 이벤트가 4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지급되는 하트 문장 2종을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장착한 후 출항 스크린샷이나 조선소 내부 스크린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게시물아 97개 돌파 시 모든 제독에게 R 등급의 이순신을 1개씩 지급한다.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순국선열 분들을 추모하고 애도하는 댓글이 97개를 돌파하면 모든 제독들에게 31주얼을 선물로 지급한다.

문명온라인이 삼일절을 맞이해 일제에 항거한 민족 자주 독립정신을 되새기며 '31개의 다이아몬드' 실시해 1일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다이아몬드 31개를 제공한다.

문명온라인 삼일절 기념 출석 이벤트 '31개의 다이아몬드'는 3월 1일 화요일 단 하루 동안 문명온라인에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다이아몬드 31개를 전달한다. 게임 접속 시 로비에서 출석 체크 후 자동으로 다이아몬드 31개가 전달되며 계정 물품 수신함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