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국방부 조사본부의 군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중간 수사발표를 놓고 뚜렷한 입장차를 보였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20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국방부 조사본부의 수사결과 발표가 역설적으로 왜 특검만이 해답인지를 웅변적으로 말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수사 결과는 '정치개입 댓글이 있었지만 대선개입은 아니었다'면서 과장급 심리전단장에게 모든 책임을 돌리고 있다”며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 수사, 축소 왜곡 수사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관련자 모두가 ‘개인적 일탈이었다’는 황당한 수사 결과는 국민들에게 모욕감을 안겨줄뿐더러 이 사건의 정점에 있다고 지적되고 있는 현 청와대 국방비서관은 이번 수사결과에서 완전히 제외돼 있다”고 지적했다.

또 “특검 도입을 통해 반드시 진실규명과 책임자처벌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국방부 조사본부는 2개월간에 걸쳐 철저한 수사를 해왔다”며 “중간 수사 결과를 바탕으로 해서 군 검찰과 수사본부가 계속해 수사할 예정이며, 특히 삭제된 게시글을 복원하고, 추적하는 등 강도 높은 수사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의 특검 주장은 편향된 가설을 전제로 한 일방적인 의혹 확산에 불과하다”며 “일방적이고 무작정인 의혹 퍼트리기는 중단시키고 민생 경쟁에 몰두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