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취업처 연계기반 인기 높아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대학 졸업 후 직장을 갖지 못한 학생 수가 335만 여명에 달한다. 최근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이와 같은 청년 실업 문제 장기화되면서 수험생들이 전공을 선택에 있어 취업이 잘되는 학과에 관심이 증가했다.

특히 호텔조리과와 호텔제과제빵과와 같이 지속성이 좋은 분야를 바탕으로 취업에 유리한 학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국내 최초 디저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지난해에는 일본 '유명외식잡지'에서 미국, 독일, 일본과 함께 세계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내년도 신입생인 2017학년도 모집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이런 현상은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과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해당된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이 어렵자 호텔제과제빵과, 호텔조리과 등으로 재입학하는 학생들이 매년 늘어나면서 경쟁률 역시 매년 높아지는 등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정보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최초 디저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지난해에는 일본 '유명외식잡지'에서 미국, 독일, 일본과 함께 세계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내년도 신입생인 2017학년도 모집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국내·외 300여개의 산학협력을 통한 연계형 실무중심교육으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수 교수진의 전문적 지도와 1:1 맞춤 교육등 ‘취업 명문 교육기관’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수업의 80%이상이 실습수업으로 진행된다. 특급호텔·윈도우 베이커리 출신 교수진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디저트제과제빵전공, 호텔조리전공, 파티플래너전공, 웨딩플래너전공, 카지노딜러전공, 꽃예술디자인전공 등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전공, 푸드코디네이터, 라이프스타일리스트전공, 웨딩프로듀서전공 등 4년제 학사과정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