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활용도 높은 가전 제품 선호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본격적인 혼수 시즌을 맞아 신혼부부들이 혼수가전을 사기위해 분주하다. 오랫동안 함께 사용할 필수 가전인 만큼 구매하기 전까지 심사숙고 하고 선택하게 된다. 

최근 결혼 후에도 맞벌이를 원하는 신혼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제품을 선호하는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하지만 그래도 놓칠수 없는 부분은 제품의 성능과 공간 활용도다. 

   
▲ 네이버 검색어, LG 트롬 트윈워시,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세탁기./네이버, LG전자, 동부대우전자
 

3일 네이버의 세탁기·건조기 쇼핑검색어 순위(전일 2일 기준)를 보면 1위~3위 자리를 LG전자 세탁기가 차지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LG 트롬 트윈워시다. 이 제품은 주부들의 체험기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는 두 대의 세탁기가 결합된 제품이다. 위에 통돌이 세탁기, 아래 드럼 세탁기를 합친 형태로 동시세탁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세탁기에도 불과하고 국내 하루 판매량 최대 500대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실제 트윈워시를 한 쇼핑몰에서 구매한 아이디 rp****은 "인기가 많아서 공장에서 물건이 나오는데 시간이걸려 배송이 늦어졌다"며 "그러나 물건을 보고 만족했다. 두 개의 세탁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다만, 신혼부부에게는 다소 크다는 의견도 있다. ls******는 "많은 사람들이 구매후에 설치할 공간이 안되서 반품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두 식구에게는 좀 과한 사이즈인 듯"이라는 의견도 냈다.

이처럼 2인 가족이나 신혼부부들은 공간활용이 좋은 작은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의 세탁기·건조기 쇼핑검색어 8위~9위는 벽걸이 세탁기와 세탁기 10kg으로 나타났다.

벽걸이 세탁기와 세탁기 10kg는 동부대우전자는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세탁기는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매년 매년 30% 가 넘는 성장률(2013년 36%, 2014년 32%, 2015년 34% 예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또한 동부대우전자는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3kg~10kg급 소형세탁기 라인업을 구축, 2009년부터 7kg 드럼세탁기, 3kg 벽걸이 드럼세탁기, 6kg 일반세탁기 등을 잇따라 출시해 총 20여 개 모델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네이버 검색어, 지펠 냉장고, 얼음정수기냉장고 LG 디오스./네이버, LG전자, 삼성전자


또한, 혼수에 빼놓을수 없는 제품은 냉장고다. 합리성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신혼 부부 특히 좌우로 나눠 좌측에 냉동실, 우측에 냉장실을 마련한 양문형 냉장고를 선호한다.

양문형 냉장고의 대표로 꼽히는 제품은 삼성전자의 지펠 냉장고와 LG 디오스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 지펠 'T9000'은 장실·냉동실·참맛 냉동실에 각각 냉각기를 탑재한 '트리플 독립 냉각' 기술과 냉기를 유지할 수 있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삼성은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의 디자인 패턴 '스플렌디드 메탈'을 채용해 강화된 디자인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디 34dw***은 "혼수 준비 때문에 가전제품 매장을 수십군대 돌아다녔다"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편리성도 좋아서 지펠 냉장고로 결정했다"고 했다.

LG전자의 얼음정수기냉장고 LG 디오스는 양문형 냉장고 기능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제품이다. 정수기를 별도로 넣지 않아 공간활용도에 좋다.

냉장 기술 뿐만 아니라 얼음정수기냉장고 LG 디오스는 수돗물에 있는 잔류 염소는 물론 중금속, 미세입자, 냄새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물질까지 걸러주는 3단계 안심정수필터가 탑재됐다.

한 업계 관계자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가운데 아이를 나중에 갖고 맞벌이를 하려는 예비부부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에 혼수제품을 구매할 때 뛰어난 성능 뿐만 아니라 한 대에 여러 기능을 갖추거나 공간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