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확대의 역할 분담으로 시너지 극대화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카페베네가 16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카페베네는 싱가포르의 글로벌 식품기업 푸드 엠파이어(Food Empire)와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 중 하나인 살림그룹(Salim Group)이 51:49로 출자한 합작법인 한류 벤처(Hallyu Ventures Pte. Ltd.)로부터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한류 벤처는 카페베네 지분 38%를 확보해 K3(52%)에 이어 2대 주주가 된다. 연내 추가 투자를 통해 전략적 투자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카페베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먹거리가치, 문화가치 등 카페베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국내 최고 커피전문점으로서 경쟁력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지난 10월 최승우 CEO가 부임한 이후 부채비율 축소 및 투자 유치 추진 등 재무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준비해 왔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카페베네가 국내 시장에서 쌓아온 확고한 브랜드 가치와 가맹점 운영 및 마케팅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러한 역량이 해외 파트너가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 투자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푸드 엠파이어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종합식품기업으로, 러시아 및 CIS(우크라이나, 벨로루시, 카자흐스탄 등 독립국가연합), 베트남 등 전세계 60개국에서 인스턴트커피 및 식품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중앙아시아, 동유럽 지역에서 인스턴트커피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살림그룹은 전세계에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인도네시아 대표 그룹이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