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개혁, 제도개선, 세제 금융 지원 등 모든 수단 총동원"
[미디어펜=김연주 기자]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대전 대덕테크노밸리 항공우주업체 및 한남대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한 간담회 자리에서 "하나의 일자리라도 더 만들기 위해 규제개혁, 제도개선, 예산·세제·금융 지원 등 정부가 가진 모든 정책수단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간담회 현장에서 "청년 한 사람 한 사람이 일자리에 골인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설계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뉴로스는 대학 학생들이 전공 분야 기업에서 현장학습을 받도록 지원하는 일학습 병행제를 하는 곳으로, 일과 학습을 함께하는 근로자 7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남대는 취업·창업 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운영하는 곳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저학년 때부터 지속적으로 참여할만한 취업 프로그램이 부족하고 정부의 취업 프로그램이 비슷비슷해 파악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날 유 부총리가 청년 고용 현장 행보에 나선 것은 이달 중 청년·여성 일자리 대책을 발표하기 전 정책의 수요자인 청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다.

현장을 둘러본 유 부총리는 "기존의 교육시스템 아래서 최선을 다해 공부한 청년들이 정작 졸업장을 따고도 일자리를 못 잡아 좌절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것을 보면 너무나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마련할 청년 일자리 대책은 정책 수요자인 청년의 시각에서 일자리 사업들을 되짚어 보고,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실효성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 (우측) 유일호 부총리는 7일 간담회 현장에서 "청년 한 사람 한 사람이 일자리에 골인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설계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