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시애틀 매리너스 이대호(34)가 홈런포를 터뜨렸다.

이대호는 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6회초 1루수 애덤 린드의 대수비로 출전했다.

6-10으로 뒤진 8회말 타석에 선 그는 좌완투수 맷 레이놀즈의 5구째 85마일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좌측 담을 넘기는 솔로홈런을 날렸다.

이번 홈런은 이대호의 미국프로야구 데뷔 이래 첫 수확이다. 이대호는 초청선수 신분으로 메이저리그 시애틀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이다.

한국과 일본프로야구를 평정하고 태평양을 건넌 이대호는 시애틀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했다.

메이저리그에 진입하려면 시범경기에서 반드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야 하는 게 통례다.  따라서 이번 홈런포 역시 이대호의 입지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대호는 8-10으로 뒤진 9회말 무사 1, 2루에서는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맷 캡스의 시속 89마일의 투심 패스트볼을 노렸지만 2루수-유격수-1루수로 연결되는 병살타로 끝났다.

한편 이대호는 지난 6일 첫 시범경기의 첫 타석 초구를 상대로 안타를 쳐내며 출발한 바 있다. 7일에는 별 수확이 없었지만 다음날 홈런으로 수복해 타율을 0.400(5타수 2안타)로 끌어올렸다.

한편 이날 시애틀은 8-10으로 패배했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