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설치형 인테리어 가구' 매출 전년비 40% 증가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붙박이장, 싱크대, 욕실 가구 등 설치가 수반되는 '설치형 인테리어 가구'가 인기를 얻고 있다.

   
▲ 롯데닷컴, '가구&침구 박람회'/한샘 EURO8000 펄화이트 제품 사진. 사진=롯데닷컴
 

자신만의 공간을 독창적이거나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8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달(2월5일~3월4일)간 설치형 인테리어 가구의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항목은 '주방시공 가구'품목으로 동 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4%나 증가했다.

이훈석 롯데닷컴 가구팀 MD는 "최근 온라인 중심의 구매 환경이 확장되면서 기존에 매장을 방문해 설치 상담을 진행하고 구매하던 '설치형 인테리어 가구'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특히 오프라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데다 여러 가구 브랜드의 매장을 돌아다닐 필요 없이 한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것도 특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닷컴은 봄을 맞아 가구로 집안 분위기를 새 단장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제 23회 봄여름(S/S) 가구&침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