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능력 바탕 취업연계 및 스타쉐프 출신 교수진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청년 실업의 사회문제가 장기화되면서 진로를 결정하는 수험생들의 취업연계 우수 학과에 대한 관심은 적지 않다.

실제로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키우려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지난 3년간 4년제 대학교 졸업 후 전문직종 관련 학과로 재입학 한 학생 수가 5000여명이 넘는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취업연계가 우수한 학과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학과는 바로 호텔조리과다. 최현석, 오세득, 이연복, 여경래 셰프의 활발한 방송활동 역시 수험생들의 관심이 급부상하는데 일조 하고 있다. 이는 많은 학교들이 호텔조리학과 신입생 모집에 새로 얼굴을 내밀게 되는데도 일조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취업연계가 뛰어나며 스타쉐프 출신의 교수진들이 취업사관학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그 중에서 입학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생활문화예술분야의 직무역량·현장역량을 강화해 산업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수많은 셰프를 양성하는 '명문 취업사관학교'로 알려진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특성화된 교육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 취업교육 중심의 교육 여건 조성·끊임없는 변화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 인재 육성을 실현해 매년 높은 취업률 지표를 보여준다.

또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높은 취업률 뿐만 아니라 쉐라톤 호텔·임페리얼 팰리스 호텔·하얏트 리젠시 호텔 등 특급호텔과 신세계 푸드·식음료 사업부·CJ 외식사업부·KBS한국방송공사·JTBC방송국·제일기획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국내 교육기관 중 가장 먼저 '3+2 인턴십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주 1일은 본교에서 다양한 실무 전공 수업을 받고, 주 2일은 연계된 특급호텔에서 인턴십 실무를 받으면서 학위, 실무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제도다.

뿐만 아니라 최첨단 실습 스튜디오에서 요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드는 1인 1실습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300여개가 넘는 국내 최정상급 호텔 및 외식조리분야 기업들과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취업연계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호텔외식조리전공을 비롯한 웨딩플래너·제과제빵디저트·파티플래너·호텔카지노 전공 등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과정과 파티이벤트·커피비즈니스·웨딩프로듀서 전공 등 4년제 학사 학위 과정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 원서접수 및 모집전형·모집일정 확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