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 도입
[미디어펜=신진주 기자]GS25 경영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0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경영주가 이용할 수 있는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다. 한 단계 높은 상생지원제도로 경영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 GS25 경영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는 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방문이 어려운 경영주를 위하여 유선과 서면으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GS25가 매월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 일정을 공지하면 상담을 필요로 하는 경영주가 직접 GS25의 해피콜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또한 이 메일을 통해서 질의 내용 접수와 답변확인도 가능하고 경영주 사정 상 긴급을 요하는 상담의 경우, 변호사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상담할 수 있는 체계도 갖췄다.

이번에 진행하는 GS25의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는 경영주의 고충과 의견을 듣는 현장 인터뷰 과정에서 제안된 내용이며 설문을 통해서 제도로 구체화됐다.

실제로 설문에 참여한 경영주 중 75%가 무료 법률상담을 희망했고 법률 상담이 필요한 분야로는 임대차 관계, 세금 등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재산 상속 등 개인적인 분야도 22%나 차지했다.

GS25는 우선, 수도권에 위치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테스트를 거친 후 하반기부터는 최적화된 방식을 정해 전국 GS25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치호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상생협력팀장은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는 GS25를 운영하는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며 "앞으로도 경영주에게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발굴해 점포 운영에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