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 성공 기원 및 2016년 판매결의 다짐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차가 '2016 아중동 딜러 대회'를 통해 하반기 있을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과 올해 판매결의를 다졌다.

10일 현대자동차는 지난8~10일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 34개국의 딜러 및 대리점 사장단 8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아중동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10일 현대자동차는 지난8~10일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 34개국의 딜러 및 대리점 사장단 8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아중동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미디어펜


이번 딜러 대회는 2016년 판매 확대 방안을 비롯해 브랜드와 마케팅 관련 본사 정책 및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올 하반기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중동 지역 데뷔를 앞두고 이와 관련한 계획 공유 및 성공적인 론칭을 다짐했다.

첫날 오전 딜러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중장기 판매 전략 ▲브랜드 전략 ▲신기술 및 글로벌 상품 전략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방문해 제네시스 브랜드 및 디지털 스토어를 체험했고 저녁 만찬에서는 우수 대리점 시상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담맘 지역 딜러 유세프 알마주이 대표는 ‘최우수상’과 ‘고급차 판매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둘째 날 아중동 지역 대리점 사장단은 울산 공장을 방문해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의 생산 라인과 PDI(출고 전 차량 점검) 센터 및 선적 부두를 견학했다.

셋째 날에는 용인 스피드웨이 서킷을 방문해 전문 레이서와 사회자가 진행하는 토크쇼 형식의 시승행사를 통해 제네시스 G90,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의 상품성을 체험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아중동 지역의 사장단이 참석하는 딜러 대회를 국내에서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글로벌 딜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판매 증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