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위한 하나머니 추가 적립 등 특별 혜택 제공
   
▲ 하나카드 '공무원연금 1Q카드'./하나카드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하나카드가 공무원을 위한 혜택을 더한 상품을 선보였다.

11일 하나카드는 공무원연금공단과 제휴를 통해 '하나멤버스 1Q카(원큐)카드' 혜택은 물론 공무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 '공무원연금 1Q카드'를 지난달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출시 이후 5개월만에 67만좌가 발급된 '하나멤버스 1Q(원큐)카드' 기반에 공무원 니즈를 반영한 '하나머니' 적립 특화상품으로 최대 5개 업종의 사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5만하나머니 적립은 물론 전 가맹점 사용 시 제한 없이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의 '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는 총 3가지 종류로 고객의 소비패턴에 따라 'Living·Shopping·Daily'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 Living'은 주유(SK에너지·GS칼텍스·S-Oil·현대오일 뱅크), 학원업종에서 월 최대 2만하나머니(통합한도) 적립,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3사)·대중교통, 해외업종(해외 온라인 몰 포함)에서 각각 월 최대 1만하나머니 적립으로 총 월 최대 5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 Shopping'은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백화점(현대·신세계·롯데)업종에서 월 최대 2만하나머니(통합한도) 적립,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3사)·대중교통, 해외업종(해외 온라인 몰 포함)에서 각각 월 최대 1만하나머니 적립으로 총 월 최대 5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 Daily'는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3사)/대중교통, 해외업종(해외 온라인 몰 포함)에서 각각 월 최대 1만하나머니 적립으로 월 최대 3만하나머니를 적립 및 업종에 상관없이 전 가맹점 사용 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다.

여기에 공무원을 위한 특별혜택으로 국내외 전가맹점에서 사용금액의 0.1%를 하나머니로 제한 없이 추가 적립할 수 있으며 공무원 및 공무원연금수급자의 신분증 및 공무원 복지카드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KEB하나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할 경우 은행과 연계해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혜택(월 1회)도 제공한다.

이렇게 적립된 하나금융그룹 '하나멤버스' 포인트인 '하나머니'는 원클릭서비스를 통해 3만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2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KEB하나은행 ATM을 통해 현금처럼 인출이 가능하며 뷰티포인트를 비롯한 OK캐시백, SSG MONEY, CJ ONE 포인트 등 타 포인트와 하나머니 간 전환도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 출시기념 이벤트를 이달 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 수령 후 익월말 까지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하나머니 적립,'공무원연금 1Q(원큐)카드'로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시 사용금액의 5% 하나머니 적립 행사를 각각 8월말과 12월말까지 진행한다.

김풍재 하나카드 제휴영업팀장은 "공무원의 다양한 요청을 반영해 공무원연금 1Q카드를 기획하였으며 앞으로도 공무원연금공단과 협조하여 공무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실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무원연금 1Q카드 Living·Shopping·Daily'는 공무원 및 공무원 연금수급자면 가입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카드신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