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핑기술 확대‧오픈뱅킹 도입…비대면채널 강화
[미디어펜=이원우 기자]KB저축은행이 차세대 뱅킹시스템을 공개한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저축은행(대표이사 김영만)은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포석으로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하고 차세대 뱅킹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 KB저축은행이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포석으로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하고 차세대 뱅킹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KB저축은행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인터넷뱅킹 시스템은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설계를 통해 인터넷 금융거래에 친숙하지 않은 고객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KB저축은행은 끊김 없이 매끄러운 '심리스(Seamless)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운영하던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등 13개 사이트를 통합했다. 특히 고객이 불편해 했던 복잡한 보안프로그램 설치 절차를 단일화하고 액티브X를 제거한 오픈뱅킹시스템을 구축해 익스플로러,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구성과 디자인을 단순화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시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개선해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취득하기도 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빠른 이체, 예약이체, 다계좌 이체, 각종 사고신고와 증명서 발급업무가 추가됐다. 또한 핀테크기술인 스크래핑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KB저축은행의 대표 중금리상품인 KB착한대출(연 6.5~19.9%) 이용 시 별도 서류제출 없이 전자약정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과 업권 중첩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시장 선점을 위해 상반기 중 비대면 계좌개설 등 각종 부가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B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기념해 당사 홈페이지 방문고객과 상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플러스(e-plus) 정기예금 또는 대출상품을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 참여 고객 중 100명에게는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