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밤-아빠!어디가?'(사진)팀이 올해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아빠!어디가?'팀은 29일 밤 서울 여의도 MBC에서 개그맨 김구라, 탤런트 김수로·소이현의 진행으로 생방송 된 '201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라이벌 '일밤-진짜 사나이'팀을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
 
   
 
김유곤 PD"많은 스태프의 열정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프로그램에 대한 확신이 없던 시기에 기꺼이 동참해준 다섯 아빠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팀의 맏형인 탤런트 성동일은 "첫 녹화 끝나고 다음 프로그램 준비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랬던 프로그램이 지금 이 자리에 오게 돼 기쁘다"며 활짤 웃었다.
 
탤런트 이종혁, MC 김성주, 가수 윤민수, 전 축구선수 송종국 등 4명의 아빠는 한목소리로 "함께해준 아이들과 스태프에게 고맙다"는 말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일밤-아빠! 어디가?'는 죽어가던 MBC 예능을 되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MBC'아빠!어디가?'에 이어 '일밤-진짜 사나이'까지 대성공을 거두며 일요일 예능을 완전히 장악했다.
 
'일밤'의 부활과 '무한도전'의 꾸준한 인기가 합쳐지면서 올 한해 MBC는 지상파 3사 중 가장 좋은 예능 성적표를 받았다.
 
최고인기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 남녀 최우수상은 김수로(진짜 사나이정형돈(무한도전박미선(세바퀴·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이 받았다.
 
신인상은 박형식·샘 해밍턴(진짜 사나이도대웅(코미디에 빠지다김소현(! 음악중심정유미(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맹승지와 박현정(코미디에 빠지다)에게 돌아갔다.
 
'아빠!어디가?'의 다섯 아이들(김민국·송지아·윤후·성준·이준수)은 특별상,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에서 좋은 호흡을 보여준 정형돈과 지드래곤은 베스트 커플상을 안았다.
 
대상 = 아빠!어디가?
 
최고인기프로그램상 = 무한도전
 
최우수상 = 박미선(세바퀴·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김수로(진짜 사나이정형돈(무한도전) 라디오 최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신동(심심타파)
 
우수상 ·버라이어티 = 소이현(섹션TV 연예통신이소연(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성동일(아빠! 어디가?)·김광규(나 혼자 산다) 코미디 = 최설아(코미디에 빠지다홍가람(코미디에 빠지다) 라디오 = 전현무(굿모닝 FM)·박준형과 유채영(생방송 좋은 주말)
 
신인상 ·버라이어티 = 김소현(쇼 음악중심정유미(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박형식(진짜 사나이샘 해밍턴(진짜 사나이) 코미디 = 맹승지(코미디에 빠지다박현정(코미디에 빠지다도대웅(코미디에 빠지다) 라디오 = 이루마(이루마의 골든디스크)
 
올해의 스타상 = 이종혁·송종국·윤민수(아빠!어디가?) 류수영·손진영(진짜 사나이) 태민·정준영·윤한(우리 결혼했요 시즌4)
 
공로상 = 이미자
 
올해의 작가 = 신명진(진짜 사나이)
 
특별상 = 김민국·윤후·성준·송지아·이준수(아빠!어디가?)
 
베스트커플상 = 정형돈·지드래곤(무한도전)
 
우정상 = 김용건(나 혼자 산다조형기(세바퀴)
 
피디상 = 김성주(아빠!어디가?)·서경석(진짜 사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