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업철회 움직임, 박근혜대통령의 법과 원칙개혁 주효

정부의 법과 원칙이 통하기 시작했다.
불법파업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강조한 박근혜대통령의 국정개혁이 기득권지키기 떼법 파업을 벌인 철도노조를 무력화시키기 시작했다.

20일이상 불법적인 파업으로 국민경제를 어렵게 만들고 있는 철도노조가 드디어 파업을 풀기로 했다.

최은철 철도노조 대변인은 30일 “노조 내부적으로 파업을 철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여야간의 철도발전관련 소위원회 구성된 것이 확인되면 파업을 그만둘 것”이라고 말했다.
노조원들이 복귀하는 시점은 복귀 절차에 따라 정해질 예정이다.

코레일과 노조는 현재 파업을 풀기위한 실무교섭을 벌이고 있다.
노조가 파업을 풀기로 한데는 박근혜정부의 불법파업세력과는 타협을 하지 않겠다는 원칙과 소신이 결정적인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코레일도 지난 27일 자정까지 복귀하지 않은 노조원들에 대해 파면 해임 정직 등의 중징계 방침을 밝혔다.

국민들도 60%가량이 노조의 파업에 비판적인 것도 노조의 투쟁동력을 크게 약화시켰다.
17조원의 부채를 떠안은 코레일노조가 경영효율과 혁신을 외면하고, 극한적인 파업투쟁을 벌이다 국민들이 등을 돌린 것이다. 법과 신뢰를 강조한 박근혜정부도 노조의 철밥통 지키기에 더 이상 관용을 베풀지 않았다.

철도노조 지도부는 그동안 1조원이상의 손실을 주면서 파업을 벌여 기업과 국민들의 분노를 초래했다.
평균 연봉 7000만원이 넘고, 잔업과 특근을 하는 기관사들의 경우 무려 1억원가량의 연봉을 받는 대한민국 1%의 귀족노조가 이젠 정부와 국민들의 철퇴를 맞고 있는 셈이다.

철도노조는 그동안 황당한 주장을 해왔다. 아예 수서발 KTX자회사 설립과 면허발급이 민영화가 아닌데도 민영화라며 혹세무민하면서 거짓선동을 벌였다.

노조는 자회사 설립 철회, 수서발 KTX 주식회사 면허발급 중단 등을 요구해왔다. 하지만 정부는 단호히 이를 거부했다. 부채가 많고, 귀족노조가 개혁을 거부하는 코레일을 공기업개혁의 시금석으로 삼아 단호한 법과 원칙을 강조해왔다. [미디어펜=권일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