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 위해 올해 연간 4120분 무료방송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현대홈쇼핑이 T커머스를 통해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나선다.

17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현대홈쇼핑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Shop)'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신규 진입기회를 확대하고 콘텐츠를 차별화 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 현대홈쇼핑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Shop)'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신규 진입기회를 확대한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이 지난해 4월말 개국해 현재까지 35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이 중 중소기업 상품의 편성 비중은 60%대 수준"이라며 "T커머스가 중소기업을 위한 신규 판매채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판단해 이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T커머스에도 '무료방송'을 도입하고, 해외홈쇼핑 채널에 입점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진입문턱을 대폭 낮춘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싶으나 재고 및 비용 부담 등으로 입점이 어려운 창의·혁신기업 상품 및 지방자치단체의 특산물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는 '무료방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방자치단체 등과 MOU를 체결할 예정이며, 올해 연간 4120분(약 69시간)을 시작으로 오는 2020년에는 연간 6120분(102시간)을 무료방송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이는 현대홈쇼핑의 연간 무료방송 4550분(약 76시간)보다 35% 많은 수준이다. 

방송 중에는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와 전화번호 및 지역 축제 등을 노출시켜 인지도 향상과 동시에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입점 절차를 간소화하는 '스피드 입점'을 통해 현재 2주 정도 소요되는 입점 기간을 7일 이내로 단축시킬 예정이다. 

또한 중국, 태국, 베트남 등 현대홈쇼핑의 해외 홈쇼핑 채널에 수출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T커머스 입점 협력사를 위한 상품개발기금도 별도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선민 현대홈쇼핑 데이터방송팀장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개척을 위해 T커머스에도 무료방송을 도입하고 콘텐츠 제작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중소기업 상품 편성비중을 늘리고 T커머스-TV홈쇼핑-해외 홈쇼핑까지 연결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