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관련 할인 혜택, 이벤트도 진행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대학 새내기들의 파릇파릇한 캠퍼스 라이프가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평소 소비생활을 위해 카드 선택이 고민되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최근 우리카드에서 20~30대 청춘들을 위해 선보인 '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 우리카드는 국내 주요 가맹점 할인 서비스와 해외 이용에 따른 수수료 면제 및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하나의 카드에 탑재한 '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우리카드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국내 주요 가맹점 할인 서비스와 해외 이용에 따른 수수료 면제 및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하나의 카드에 탑재한 '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우리카드는 지난해 우리카드 전체 체크카드 이용금액 중 20~30대의 비중이 63.7%로 가장 높았고 특히 해외 이용금액의 경우 그 비중이 69.3%로 더 높게 나타났으며 온라인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도 8%로 40~50대의 3%에 비해 2배 이상 높다는 점에 주목하여 상품을 기획했다.

기존에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일반적으로 1%의 국제브랜드 수수료와 별도의 해외이용수수료를 부담해야 했지만 이 상품은 해외이용 수수료를 없애 고객의 부담을 크게 낮추었다.

이에 더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2%를 카드 결제일에 입금해주는 캐시백 서비스로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빈번한 고객, 해외직구족 등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G마켓, 옥션 결제금액 10% 할인으로 젊은층이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 혜택을 강화하였으며 스타벅스 20% 할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10%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0% 할인, YBM시사, 파고다, 해커스 어학원 10% 할인, 전국 시내버스, 지하철 2천원 할인, 휴대전화 요금 3천원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7월말까지 카드 발급고객 전원에게 G마켓,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 무료배송 쿠폰 2매를 제공하며 20대 고객에게는 커피, 햄버거, 분식류 등의 기프티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6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고객이 이벤트 쿠폰을 모두 이용한다면 6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PP(Priority Pass)카드 없이도 공항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아울러 반디앤루니스 온라인몰과 쏘카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 해당 사이트에서 결제금액의 20%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며, 반디앤루니스는 4월 29일까지 쏘카는 3월 2일부터 5월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그간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 상품은 국내나 해외 혜택 중 한 가지에 집중했던 적은 있었지만 두 가지 모두를 이처럼 풍성하게 담아낸 상품은 보기 드물었다"며 "이름처럼 혜택에 혜택을 썸(SUM)했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회비는 무료이며 상품과 관련한 이용조건이나 할인한도,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체크카드 고객들이 풍성한 경품이나 실속있는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체크카드를 50만원 이상 사용하고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일일 입장권을 1인당 2매를 증정한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은 2010년 이후 7회째 진행되고 있는 뮤직페스티벌로 올해는 5월 21~22일 양일간 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주요 출연진은 이승환, 크라잉넛, 장미여관 등 유명 아티스트와 유명 인디밴드 등이 출연한다.

세계적 VOD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다음달 17일까지 신규 가입하고 썸타는 체크카드 등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랜드로 발급된 우리 체크카드를 결제 정보에 등록한 회원 중 유료 결제가 이루어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고객은 '넷플릭스' 가입 절차 완료 후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되고 당첨자에게는 '삼성 기어 VR',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대림미술관 전시 관람료를 체크카드로 결제할 경우 현장에서 30%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오는 8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