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창업 준비에 필요한 기초 과정 등 총 4과목 무료 교육
[미디어펜=신진주 기자]G마켓과 옥션의 온라인판매 교육센터 사이트 이베이에듀가 '탑 직업전문학교'와 함께 손을 잡고 경기도 파주지역에 오프라인 교육센터를 연다. 이로써 이베이에듀 지역 교육센터는 전국 총 14곳이 된다.

   
▲ '이베이에듀'가 '탑 직업전문학교'와 함께 손을 잡고 경기도 파주지역에 오프라인 교육센터를 연다./이베이에듀


22일 이베이에듀에 따르면 경기도는 지난 2015년 G마켓과 옥션의 판매회원들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증가한 지역이다. 
이에 판매 교육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해 기존 성남, 의정부에 이어 파주까지 교육센터를 확장했으며 고용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기관으로 지정된 '탑 직업전문학교'와 함께 개설했다.

파주 지역 교육센터는 오는 4월부터 오프라인 무료 교육을 실시하며 수강 신청은 내달 27일까지 이베이에듀 교육센터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교육 과목은 오픈마켓 창업 준비 기초 과정인 'ESM+ 판매운영관리', 'ESM+ 상품등록실습', 디자인 교육 과정인 '포토샵 기초 교육', '상세페이지 제작 실습' 의 총 4과목으로 G마켓과 옥션 판매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선착순)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베이에듀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센터 강좌를 듣고 수강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박기웅 G마켓-옥션 통합사업본부 전무는 "오프라인에 비해 초기자본이 낮은 온라인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G마켓과 옥션에서는 판매회원들이 매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지난 해 판매회원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경기 지역에 새로운 교육센터를 추가로 열어 더 많은 판매회원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