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해외펀드비과세펀드를 신한은행을 통해 ‘신한BNPP 중국본토인덱스 RQFII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말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을 통해 10만원 이상 적립식으로 36개월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거치식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000만원, 2000만원 이상 가입할 때 각각 1만원, 2만원 상당의 SPC 상품권을 제공한다.

윤일성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RQFII 라이선스 취득, 상품 출시 등 RQFII 를 활용한 펀드운용에 있어서 가장 앞선 운용사"라며 "해외펀드 비과세 제도의 시행 이후 RQFII를 통해 중국본토에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펀드는 중국본토의 CSI300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도록 설계된 펀드로 투자하는 자산의 대부분을 주식 현물에 투자하고, 비과세 자산인 국내상장 ETF를 활용함으로써 비과세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리며 "액티브펀드 대비 낮은 보수구조를 가진 인덱스펀드를 활용할 경우 장기 투자시 누적효과가 크게 나타남을 감안하면, 이번 비과세 해외주식 제도를 통하여 투자하는 상품으로는 적격"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지난달 29일 출시된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로 해외상장주식의 매매,평가손익과 환차익에 대해서는 10년간 비과세가 가능하며, 해외펀드비과세펀드를 신한은행을 통해 1인당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