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올해에도 투자를 많이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회장은 2일 오전 서울 장충동 호텔신라에서 열린 신년하례식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올해 투자 계획을 묻는 질문에 대해 "많이"라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그룹 신년하례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행사장에 들어서고 있다.
 
삼성은 지난달 17일 열린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신사옥 준공식에서 올해 50조원 이상의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건강은 어떠냐"는 질문에 "좋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답했다.
 
그는 국민들에게 덕담을 해달라는 요청에 "어려운 시기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1056분께 신라호텔에 도착했다. 이 회장은 장녀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손을 잡고 아무 말 없이 행사장인 2층 다이너스티홀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에 탔다.
 
차녀 이서현 삼성에버랜드 패션사업부문 사장은 이 회장의 뒤를 따라 에스컬레이터를 탔다.
 
장남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최지성 삼성전자 미래전략실장과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 등과 함께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갔다.
 
이날 하례식에는 삼성그룹 주요 경영진과 임원 등 총 1,600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