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늘 밤 구름이 많고 기온이 떨어져 전국 싸늘한 날씨 보이고 있다. 내일 역시 아침 영하로 내려가면서 추운 날씨가 지속되겠다. 

   

기상청 전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 전국 이 시각 현재 불안정한 대기상태로 인해 곳곳에 비나 눈이 오고 있다. 강원 일부 지역에서는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에, 경북내륙도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비가 조금 더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동부와 충북북부에는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에 간간이 빗방울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중·남부 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영동 최대 10mm, 영서 최대 5mm 정도다.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경북 일부지역에서는 최대 10mm가, 경상도 일부엔 최대 5mm의 비가 오겠다. 강원 산간 쪽에서는 최대 7cm의 눈이, 경북 일부에선 최대 3cm의 눈이 내리겠다.

내일 전국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강원도와 경상남북도는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갑작스런 추위에 중부와 일부 남부내륙은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 점 유의해야겠다.

내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3도에서 6도, 낮 최고기온은 8-15도가 전망된다.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온도가 크게 추락하면서 바람도 제법 세게 불어 체감 온도가 떨어져 전국 싸늘해지는 날씨 겠으니 환절기 몸관리에 신경써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