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 국가대표감독은 2일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이달 브라질·미국 전지훈련을 소화할 23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해 말 경찰청에서 수원삼성으로 복귀한 염기훈(31)이 오랜만에 태극마크를 다시 달았다. 염기훈(31·수원삼성)은 대표팀의 최고참이다.
 
홍 감독은 "기존 대표팀 공격수들이 좋은 재능을 갖고 있지만 젊은 선수들로 구성돼 있다보니 경험이 부족한 면이 있었다""이를 메운다는 측면에서 월드컵까지 경험한 염기훈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염기훈은 지난해까지 경찰청에 있었지만 소속팀으로 복귀했고, 경기력도 지난해보다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동안 K리그를 살펴보고 동아시안컵 때부터 대표팀에 들어왔던 선수 모두를 체크했다그 결과 지금까지 발탁되지 않았던 경험 있는 베테랑 선수 몇명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대표팀 23명 가운데 김대호(26·포항)와 이지남(29·대구)은 이번에 처음 태극마크를 달았다. 과거 조광래 전 감독 시절 한 차례 소집됐다가 훈련 중 부상으로 낙마한 김주영(26·서울)까지 포함하면 3명이 국가대표 첫 발탁인 셈이다.
 
대표팀은 별도 소집훈련 없이 13일 브라질월드컵 베이스 캠프인 이과수로 떠나 21일까지 7일 간 브라질 현지 적응훈련을 벌일 예정이다.
 
이후 미국으로 넘어와 로스앤젤레스에서 코스타리카(26일 오전 10)와의 평가전을 시작으로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 멕시코(30일 오전 11), 캘리포니아 카슨에서 미국(22일 오전 7) 등 총 3차례의 평가전을 치른다.
 
브라질·미국 전지훈련 대표팀 명단(23)
 
코칭스태프 = 홍명보 감독·김태영 수석코치·박건하 코치·김봉수 GK코치·이케다 세이고 피지컬 코치
 
GK = 정성룡(수원김승규(울산이범영(부산)
 
DF =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김대호(포항강민수(울산김주영(서울이지남(대구김기희(전북이용(울산황석호(히로시마 산프레체)
 
MF = 하대성(서울송진형(제주이호(상주박종우(부산김민우(사간도스염기훈(수원이승기(전북이명주(포항김태환(성남고요한(서울)
 
FW = 이근호(상주김신욱(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