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만큼은 아니지만 오늘 전국 아침부터 공기가 꽤 차가운 날씨 보였다. 전국 오늘부터 주말까지 이렇게 차가운 날씨 계속 이어지겠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서울은 1.6도 대관령은 -4.6도로 시작하며 중북부내륙 곳곳은 영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있었다. 

오늘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또다시 반짝추위가 찾아왔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어제와 비교해 1-2도 가량 낮지만, 찬바람이 더해져 체감하는 온도는 더 낮겠다. 이럴 때 감기 걸리기 쉬우니 옷차림 따듯하게 해 감기 조심해야겠다. 

오늘 오후 동해안지역을 중심으로 구름이 끼어있는 모습이다. 어제 내린 눈비로 인해 오늘 동해안 지역의 공기는 미세먼지 없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이 시각 현재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되겠지만 강원도와 경상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강원일부와 경북일부로는 낮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도 있겠다. 

전국 오늘 낮 동안도 굉장히 싸늘하다. 서울 12도 전주 13도 부산 12도가 예상된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도 대전 0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11도 대전 13도가 전망된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2도 광주 0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12도 광주 13도가 전망된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겠고, 다음 주 부터는 다시 온화한 봄 날씨 이어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