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5개 부문상 중 4개 석권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기업(CMO,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삼성바이오로직스가 'CMO 리더십' 시상식에서 3회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지난 15일 뉴욕 현지에서 열린 2016 CMO 리더십 시상식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제니퍼 상무(왼쪽)가 회사를 대표해 상을 수상하고 있다./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미국 뉴욕W호텔에서 열린 2016년 'CMO 리더십' 시상식에서 품질, 역량, 안정성, 호환성 등 4개 주요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고 24일 밝혔다.

CMO 리더십 시상식은 생명과학분야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와 연구기관인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CMO 분야 시상식이다. 지난 2012년 첫 시상식을 가진 이후 올해 4번째다.

주최측은 총 83개 업체를 대상으로 26개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품질, 역량, 안정성, 전문성, 호환성 등 5개 주요 부문과 8개 기타 부문으로 나눠 수상 업체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13년 생산성 부문에서 처음 수상하고 2015년 혁신, 규제, 생산성 등 3개 개 부문에서 수상한데 이어 올해 5개 주요부문 중 4개 부문의 상을 받았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이번 수상은 큰 영광" 이라며 "2011년 회사 설립 이후 최고 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생산전문기업을 목표로 노력해 온 결과 우리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원하는 최고의 전략적 제휴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