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늘 전국 낮 동안에는 어제보다 더 온화한 주말 날씨 되겠다. 

   

기상청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오늘 서울 15도까지 오르면서 점점 더 봄기운이 번져가겠다. 

다만 바깥활동 할때 호흡기 관리 잘 해야겠는데, 전국 어제와 같이 오늘 역시 서쪽 권역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제법 높을 것으로 보인다. 

주말 오늘 아침 이 시각 현재 동쪽 권역으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울산 등 일부 영남지역에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는 곳도 있다. 

오늘 아침까지 영남동해안으로는 최대 5mm내외의 비가 조금 더 오는 곳도 있겠다.

주말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와 충북, 경북 일부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니 불씨관리 잘 해야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이 시각 현재 전국 하늘 맑은 주말 날씨 보이고 있다. 오늘 아침까지는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끼는 안개를 유의해야겠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 3도, 대전과 전주 0도, 대구와 부산 3도로 꽤 쌀쌀하겠고, 낮기온 서울 15도, 대구와 부산 16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겠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출근길에는 서울 4도, 광주 2도 예상되고, 낮 최고기온 서울 17도, 대구와 부산 19도까지 오르면서 예년기온을 웃돌겠다.

기상청은 "오늘 주말 지나고 다음 주에는 다시 전국 완연한 봄을 만끽할 수 있겠다"며 "화요일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에,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