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추 트레인' 추신수(32·사진)가 가세한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가 다국적 구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인 MLB.com은 4일(한국시간) 텍사스 선수단의 국적에 대해 소개하면서 이같이 전했다.
 
   
 
 
MLB.com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나섰던 8개국의 선수들이 올해 개막전 엔트리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며 "이 중 미국 대표로 나선 선수는 알렉스 리오스와 프린스 필더, 미치 모어랜드 등 3명에 불과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나머지 7개국 선수들 모두 텍사스 전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들이다. 내야진은 1루를 제외한 전 포지션이 미국 국적이 아닌 선수들로 채워진다.
 
포수 지오바니 소토는 푸에르토리코 출신이며 2루수 주릭슨 프로파와 유격수 엘비스 앤드러스는 각각 네덜란드령 앤틸리스 제도와 베네수엘라에서 자랐다. 붙박이 3루수 애드리안 벨트레는 도미니카 공화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
 
외야도 크게 다르지 않다. 새롭게 합류한 추신수와 중견수 레오니스 마틴(쿠바)이 이방인으로 자리를 잡는데 성공했다. 일본인 투수 다르빗슈 유가 1선발로 낙점될 경우 개막전 텍사스 라인업의 대다수는 비 미국인으로 채워질 전망이다.
 
MLB.com은 존 다니엘스 단장이 처음 부임한 2006년 텍사스의 개막전 선발 라인업 10명 전원이 미국인이었다고 언급하면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다고 전했다.

MLB.com은 이 같은 변화에 대해 "가능한 모든 장소에서 선수 스카우트에 나섰고 8년 간 중남미와 동아시아의 선수들을 데려오는 데 투자한 결과"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