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늘 밤은 전국 대체로 맑고 온화한 날씨 되겠다. 내일은 오늘과 달리 곳에 따라 비가 올 전망이다.

   

기상청 전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아침 최저기온 -4도에서 8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출발했고, 낮 최고기온은 13-20도로 어제보다 다소 높았다.

오늘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었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 경기 북부, 강원 영서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을 보였다.

오늘 밤 이 시각 현재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29일 내일 전국 구름이 많다가 점차 흐려지겠다.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와 충청도 일부 지역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가끔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내일 강원 동해안과 충남 등 일부 남부지방에도 오후부터 밤 사이에 간간이 빗방울이 떨어지겠다.내일 전국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도, 강원도와 충북 일부 지역에서 최대 5mm가 오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도-12도, 낮 최고기온은 12-21도 전망된다. 내일 강원 산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기상청은 “얼마간 예년보다 온도가 높아 온화하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니 몸관리에 신경써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