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이 6월 지방선거에서 힘 있는 중진들이 적극 후보로 나서야 한다는 이른바 '중진의원 차출론'을 제기했다. 특히 뛰어난 경쟁력을 보이고 있지만 정작 지방선거 출마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남경필 의원과 정몽준 의원을 특정해 차출론을 내세워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 사무총장은 5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당에 훌륭한 자원이 많은데 그 분들이 정치적 신념이나 목표에 따라서 이런저런 말을 할 수는 있다"면서도 "그러나 이번 지방선거는 선공후사, 당을 위해서 내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희생할 각오가 돼 있다는 정신으로 선거에 임하지 않으면 굉장히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당내 "훌륭한 자원"을 향한 홍 사무총장의 당부에 누구를 겨냥한 것이냐는 질문이 나왔고 그는 주저없이 "남 의원과 정 의원에게 나오라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는 대통령 선거의 완결편"이라며 "여론조사나 매스컴을 통해 여론조사를 접한다. 이번 지방선거가 얼마나 어려운 선거인지를 우리 새누리당이 느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지사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남 의원은 당내에서 김문수 현 지사와 함께 '유일하게 이기는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는 게 핵심 관계자들의 설명이지만 정작 남 의원은 원내대표 출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정 의원도 박원순 현 서울시장과 맞붙을 만한 당내 유력 후보로 거론됐으나 최근 "우리 당 후보를 돕는 게 내 역할"이라며 불출마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처럼 상황이 여의치 않자 홍 사무총장이 "선당후사"를 이야기하며 공개적으로 출마를 당부한 것이다.
 
홍 사무총장은 '김문수 지사 재출마설'과 관련해서는 "당내 그런 의견을 내는 사람도 있지만 현직에 대한 피로감이 있기에 표의 확장성이 없다"며 반대 의사를 밝혔다.
 
그는 같은 당 '황우여 대표 인천시장 출마설'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면서도 "사실은 진짜 당에서 나가라면 (누구든) 나와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한편 홍 사무총장의 '공개 당부'로 이날 경기도지사 후보로 공식 출마선언을 원유철 의원이나 '출마 준비 중'인 정병국 의원의 입장이 난처하게 됐다는 시각도 나온다.
 
원 의원은 이에 대해 "새누리당 차원의 선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후보가 나와 경선을 하면 좋은 일"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