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200여개 이동통신사 공급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기대를 잔뜩 모았던 'LG G5'의 출시와 가격이 공개됐다. 출시가격은 83만6000원. G5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00여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G5 출시전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신사동 가로수길, 영등포 타임스퀘어, 삼성동 코엑스 등에서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해 이미 소바자의 큰 관심을 얻은 바 있다. 

   
▲ 이날 한국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G5가 출시된다./LG전자


30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날 한국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G5가 출시된다.

LG전자는 다음달 15일까지 G5를 구매하는 국내고객에게 카메라 그립 모듈 '캠 플러스'와 '배터리팩(추가 배터리+충전 크래들)'을 무료로 준다. 'B&O 패키지'도 약 38% 할인된 28만9000원 가격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G5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을 통해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 'G시리즈'의 5번째 모델인 G5는 세계 최초로 디바이스간 결합을 지원하는 '모듈 방식'을 적용해 글로벌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5와 프렌즈는 지난 2월 공개 이후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렌즈는 LG 베스트샵과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프렌즈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LG전자 제공

   
▲ LG전자 제공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