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키오스크 제휴…중금리 대출 접근성 높여
[미디어펜=이원우 기자]KB저축은행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햇살론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저축은행(대표이사 김영만)은 하이패스키오스크 운영사인 주식회사 SPW와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하고 30일부터 정부지원 중금리 대출 대표상품인 햇살론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KB저축은행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햇살론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


하이패스키오스크는 선불하이패스카드 충전과 미납 통행료 조회‧납부를 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로 전국 고속도로휴게소와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등에 설치돼 있다. 이날부터 중금리대출 대표상품인 신용보증재단의 햇살론(연6.98~8.36%)과 KB저축은행의 KB착한대출(연6.5~19.9%)의 상품홍보 배너가 자동화기기 메인 화면에 탑재되고, 고객이 배너를 누르면 상품안내가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상담이나 빠른 대출을 원하는 고객은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자동화기기에 입력하면 KB저축은행의 모바일앱 설치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은 KB저축은행 앱에서 신용등급 영향 없이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으며, 콜센터(1899-9200) 상담원을 통해 KB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이 승인되면 추가비용 없이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신용정보의 출장서비스로 대출서류 작성이 가능해 전국 어디서나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KB착한대출의 경우 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자영업자는 별도 방문이나 서류제출 없이도 KB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하이패스키오스크의 이용자가 하루 2만여 명 수준으로 은행방문이 불편한 운송업 종사자 등 서민층이 주로 이용해 중금리상품의 보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상품홍보 등 고객접점 확대를 통해 신용등급 등 충분한 자격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고금리대출을 이용하는 서민들에게 금융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KB저축은행은 비대면채널 이용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금년 3월 중순 차세대 인터넷뱅킹 시스템 오픈과 블록체인인증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또 상반기 중에는 비대면계좌 개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