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구간 안내 입간판 플래카드 60여개 설치
[미디어펜=이상일 기자]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열리는 봄꽃축제로 오는 3일부터 일부 구간차량이 통제돼 교통 불편이 예상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4∼10일 여의도 여의서로와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제12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로 3일 오전 0시부터 11일 정오까지 여의도 일대 교통을 통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기간 서강대교남단↔국회의사당 뒷길↔여의2교 북단 등 여의서로 약1.7㎞, 순복음교회 앞 주차장 입구↔여의하류IC 등 한강둔치 하부도로 약 1.5㎞ 구간은 24시간 양방향이 통제된다.

국회 북문→국회 둔치주차장 입구 구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이튿날 6시까지, 국회 북문 둔치주차장→여의하류IC 구간은 평일 오후 9시부터 이튿날 6시까지, 여의하류IC 국회남문 진입부→여의2교 북단 구간은 평일 정오부터 이튿날 오전 6시까지 각각 통제된다. 이 구간은 토·일요일에는 24시간 다닐 수 없다.

경찰은 통제구간에 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 60여개를 설치하고, 행사 당일에는 교통방송과 가로변 문자전광판 등을 이용해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또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 90여 명을 배치해 교통관리에도 들어간다.

서울시는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할 예정이다. 조정 노선 문의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