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희생자 추념식'서 "국민 통합" 강조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3일 “정부는 국민행복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계층, 세대, 이념간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 통합을 실현하는 데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 황교안 국무총리는 3일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열린 '제68주년 4·3희생자 추념식'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정부는 국민행복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계층, 세대, 이념간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 통합을 실현하는 데 진력하겠다”고 밝혔다./사진=농협은행

황 총리는 이날 오전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열린 '제68주년 4·3희생자 추념식'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우리나라가 더욱 평화롭고 더욱 번영하는 선진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국민적인 화합과 단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는 그동안 국가적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온 국민이 하나가 돼 이를 국가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총리는 “제주도민 여러분이 보여주신 '화해와 상생'의 4·3 정신은 우리 국민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제주도민의 관용과 통합의 노력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만드는 데 훌륭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2014년부터 4·3 추념일을 '국가 기념일'로 지정, 온 국민이 함께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위령사업 등을 통해 희생자와 유가족들의 아픔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황 총리는 “정부는 제주 신항만과 제2공항 건설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제주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데 도민 여러분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달라”로 말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