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후보 사퇴 등 강력한 조치 촉구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4·13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국민의당 권은희 후보 측이 박근혜 대통령을 저격한다는 내용의 포스터를 제작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포스터에는 권 후보가 군복을 입고 총을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박근혜 잡을 저격수, 권은희지 말입니다. 다음은 국보위 너다!!’라는 문구가 담겼다. 박 대통령을 저격한다는 내용의 포스터가 논란을 빚자 권 후보 측은 이를 현재 삭제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SN 부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어떻게 군복을 입고 군 통수권자에 대해 ‘저격’ 운운하는 저급한 이미지를 페이스북에 올려놓고 희희낙락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이는 우리 국군에 대한 모욕”아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을 저격한다는 내용의 포스터로 물의를 일으킨 권은희 후보 측이 관련 글을 삭제하고 침묵하고 있다”며 “글 삭제하고 어물쩍 넘어갈 일이 아니다. 권은희 후보가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안형환 대변인도 이날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후보가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저격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언급하다니 이는 예의와 금도를 벗어난 발언”이라며 “국가의 대통령을 두고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할 수 없는 저주의 망언을 했다”고 말했다.

안 대변인은 “국민을 불쾌하게 하고 선거의 장을 진흙탕에 빠뜨린 권 후보는 가벼운 발언을 진심으로 반성해야 한다”며 “국민의당도 저질 정치인을 공천한 죄를 통감하고 공개적으로 사죄해야 한다. 후보 사퇴 등의 강력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