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회장의 장남 구본성씨 새로 등기이사 선임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범LG가(家) 종합식품업체 아워홈의 경영승계 구도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구자학 회장(86)의 막내딸로 LG가(家) 최초의 여성임원으로서 아워홈 외식사업을 총괄하던 구지은 부사장(49)이 물러나고, 장남 구본성씨(59)가 새로 등기이사에 선임됐다.

   
▲ 범LG가(家) 종합식품업체 아워홈의 경영승계 구도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아워홈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구씨가 최근 아워홈 기타비상무이사에 선임됐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근무한 것으로 알려진 구씨는 아워홈 최대주주(지분율 38.56%)로 이름을 올렸을 뿐 그동안 경영일선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았다.

아워홈은 “구씨가 대주주이기 때문에 책임경영차원에서 이사로 선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워홈의 현재 나머지 지분은 구 회장 장녀인 구미현씨가 19.28%, 차녀 구명진씨가 19.6%, 구 부사장이 20.67%를 보유하고 있다.

구 부사장은 구 회장의 자녀(1남3녀) 가운데 유일하게 아워홈 경영에 참여해왔던 만큼 유력한 후계자로 꼽혀왔다. 지난해 7월 외부인사 영입 등을 둘러싸고 기존 임원들과 갈등을 빚어 해임됐지만, 올해 1월 화려하게 일선에 복귀하면서 구 회장의 경영승계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렸다

그러나 구 부사장 등기이사직을 내려놓게 됨에 따라 장남인 구씨가 본격적으로 경영에 참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구 부사장은 2004년 아워홈에 입사해 줄곧 등기이사에 이름을 올렸으나 12년만에 등기이사직 내려놓게 됐다. ‘장자승계’ 원칙을 고수하는 범LG가에서 예정된 수순이었다는 반응도 나온다.

구 부사장은 아워홈 등기이사에서 물러나 계열사 캘리스코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캘리스코는 돈까스 전문점 사보텐과 타코벨, 히바린 등의 외식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사장은 캘리스코의 지분 46%를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