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비타민 E의 550배에 달하는 항산화제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대상이 일본 최대 에너지·정유기업 ‘JX Nippon Oil & Energy(구 신일본석유, 이하 JXNOE)’에 수산사료 첨가제와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는 ‘아스타잔틴’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대상은 향후 5년간 약 3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대상이 일본 최대 에너지·정유기업 ‘JX Nippon Oil & Energy(구 신일본석유, 이하 JXNOE)’에 수산사료 첨가제와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는 ‘아스타잔틴’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대상


6일 대상에 따르면, 아스타잔틴은 비타민 E의 550배에 달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주로 연어, 송어, 새우 등 수산 양식 사료에 첨가제로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인체에는 노화에 따른 시력 감퇴, 알츠하이머·파킨슨 병,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명형섭 대상 대표이사는 “대상이 국내 최초로 아스타잔틴 제조 노하우를 전수받고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며 “우수한 품질의 아스타잔틴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XNOE는 석유정제·석유화학·에너지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 매출액 100조 원에 달하는 일본 최대의 에너지·정유기업이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